점/검버섯
H > 레이저 > 점/검버섯
점과 검버섯의 레이저 치료
시선을 집중시키는 피부의 적 - ‘점과 검버섯’은 레이저 치료를 통해 개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- 1점(nevus, birthmark, 모반)
- 우리 몸에 크고 작은 숱한 점들은 모반 세포라는 점 세포가 자라서 생기는 것으로 이 중에는 태어날 때부터 있는 것도 있지만 대개 성장기 이후에 나이가 들면서 생겨나는 것이 보통입니다.
- 2 검버섯(Age Spot)
- 검버섯은 멜라닌 색소 등의 변형에 의해 생긴 색소질환으로 주로 노화 때문에 발생합니다. 그러나 요즘에는 운전을 많이 하거나 골프 등을 즐기는 젊은 여성들에서도 종종 검버섯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검버섯의 특징 |
|
---|
점과 검버섯의 레이저 치료
아이스 점빼기 (클라리티)
ICD 쿨링으로 마취시간과 통증을 경감하고 출혈이 없어 시술부위에 테잎(Post Care, 듀오덤)을 붙이지 않아도 되는 최신 점빼기 기법입니다.
그러나 비교적 얇고 검은색을 많이 띤 검버섯은 피부 표면 부위에 생기므로 색소 레이저만으로도 치료할 수 있으며 치료가 쉽고 효과도 좋은 편입니다.
그러나 비교적 얇고 검은색을 많이 띤 검버섯은 피부 표면 부위에 생기므로 색소 레이저만으로도 치료할 수 있으며 치료가 쉽고 효과도 좋은 편입니다.
- 1무마취
- 초강력쿨링기법으로 마취없이 점을 뺄수 있습니다.
- 2 무출혈
- 색소만 타켓으로 하기 때문에 전혀 출혈이 없습니다.
- 3 통증최소화
- 마취를 하지 않고도 초강력 쿨링으로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.
- 4 Post Care가 필요 없다
- 기존의 점빼기처럼 상처를 내면서 시술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박테리아나 다른 오염물이 침투할 염려가 없어 재생테이프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.
레이저 치료 과정
- 부위가 넓고 깊은 경우 시술하기 30분~1시간 전 마취 연고제를 치료 부위에 바른다.
- 각 부위에 맞는 레이저 시술을 시행한다.
- 시술 후 소독 처리한 아이스팩으로 시술 부위를 진정시킨다.
5점, 검버섯과 같은 색소질환에 대한 FAQ
- 1점이 안 생기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- 일반적으로 20세 이전에 자외선에 의한 일광화상을 여러 번 경험한 경우 점의 숫자가 늘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따라서 ‘자외선을 피하는 것’이 점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.
- 2 점을 없애지 않으면 더 심해지나요?
- 후천적인 점의 경우 20대에 이르러 가장 많았다가 80대까지는 줄거나 없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. 어릴 때는 모반세포들이 표피와 진피 경계부에 국한되지만 나이 들면서 진피층까지 깊게 자리잡고 증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- 3 검버섯이 해가 지날수록 자꾸 커지며 새로 생겨 고민인데, 치료할 수 있을까요?
- 검버섯은 나이들면서 점차 그 수가 늘어나며 범위가 넓어집니다. 치료방법으로는 약을 발라서 검버섯 피부를 벗겨내는 박피술, 검버섯에 레이저 광선을 쪼여 제거하는 레이저 치료술과 전기 수술법 및 일반외과 수술 방법 등이 있습니다. 현재로는 레이저 치료법이 가장 흔히 쓰이며 효과도 우수합니다. 검버섯의 발생은 근본적으로 나이와 체질적인 요인이 많이 작용하므로 제거 시술을 받은 후에도 새로 생겨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.
- 4 레이저 치료 후 치료부위가 더 검게 변할 수도 있나요?
- 레이저 치료 부작용으로 과색소침착이 흔하게 생길 수 있습니다. 대개 6개월 이내 소실되기도 하고 일부는 남기도 하는데 특히 동양인에 이러한 경향이 강해 레이저 치료 후 6개월 정도는 자외선 차단제와 미백제를 꾸준히 사용해야 합니다.